Purpose

2018년

중소기업의 전기차 시장 진입 지원을 위해, 이모빌리티IT융합산업협회(구. 차량IT융합산업협회) 주관으로 과기정통부 산하 산업기술연구조합육성법에 따른 "이모빌리티연구조합"을 설립하였습니다.

이모빌리티연구조합에서는 그동안 "한국전기자동차산업협회"에서 추진해 오던 보급형국민전기차 개발사업을 발전시켜,  개방형 공용플랫폼 개발을 통한 다품종 소량생산에 맞는 전기차를 보급하기 위한 연구개발 사업을 지자체와 함께 추진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모빌리티IT융합산업협회(http://www.emita.kr)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4년

국내 전기차 산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에도 불구하고, 초기단계의 국내 산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모델 개발 및 활성화 전략 수립을 위해 관련 업계간의 협력, 정부정책지원요구, 법제화 관련 업계요구 수용 등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전기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위주의 틈새시장 창출과 함께 수요중심 사업모델 개발을 통해 서비스위주의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0년

세계 자동차 산업은 근래에 몰아닥친 급격한 기후변화와 초고유가의 여파로 생존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CO2 배출량을 출이고 석유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새로운 운송수단의 등장은 이시대의 명제가 된 것입니다.
 
이런 까닭에 지난 100년간 자동차 산업의 근간이 되어온 내연기관 차량에서 다가오는 새시대를 선도할 전기자동차로의 패러다임 시프트는 이제 재론의 여지가 없을 만큼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자동차를 기본응로 해서 전기, 전력, 전자, 통신에서 IT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융 복합산업의 총화입니다.
이 모든 분야에서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은 물론 충전, 교환 인프라까지 갗추고 있는 우리는 초고속 인터넷 이후 또 다시 세셰를 재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 했습니다.
 
정부는 그린카 4대 강국 진입을 통해 녹색산업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저희 협회는 이에 한걸음 더 나아가 전기자동차 최강국이라는 목표를 달성 해 한국이 새로운 세계 자동차 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한 전기자동차 협회는 회원사들 간의 상생과 협력을 모토로 이 전기자동차 산업을 중흥시킴과 아울러, 우리 국민과 국가, 나아가서는 인류공영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