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

공단은 ‘ISO 9001’ 인증 획득함으로 국제적 공인

게시자: Hunt Bae, 2012. 7. 22. 오후 6:00   [ 2012. 7. 29. 오후 10:36에 업데이트됨 ]

업무 표준화, 고객만족, 품질개선 및 업무신뢰도 증대 기대

이번 한국환경공단의 ISO 9001 인증은 국내 제작자동차 인증시험․검사기관중 최초로 전기자동차에 관련한 시험․검사 분야까지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전기자동차에 대한 주요 평가항목은 1회 주행거리, 최대 등판능력 등 13개 항목이며 대상차종은 고속전기자동차, 저속전기자동차, 전기 버스 등이다.


공단 자동차환경인증센터는 이번 국제인증을 계기로 △자동차 시험 및 검사 업무의 표준화 △표준 문서체계 구축 △시험 및 검사서비스의 질과 서비스 향상 △고객만족도 향상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 자동차 시험 및 검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환경시험 및 검사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험 및 검사 결과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고, 대․내외 공신력을 제고하는 한편, 자동차 시험 및 검사 전문가 양성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자료출처: http://www.ec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5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