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

보급형 국민전기차 개발 사업 설명회 보도자료

게시자: 강혜진, 2010. 10. 11. 오후 10:32   [ Hunt Bae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7. 29. 오후 10:36) ]
보급형 국민전기차 개발 사업 설명회 보도자료
                                                                                              자료문의 : 한국전기자동차산업협회 (02-785-2165)

전기차의 조기 보급 확대를 목표로 하여 보급형 국민전기차 개발 사업 설명회를 9월 30일 개최하였다.
전기차 보급 확산 및 전기차 기반의 서비스 산업 육성을 위해 보급형 ‘국민전기차’ 개발 사업을 추진하여 시장 및 인프라 구축 유도와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논의하였다. 이 결과로 국민전기차 개발/생산 및 보급 사업 컨소시엄과 표준화 포럼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결의하였다.

보급형 국민전기차 개발 준비위원회가 주최가 되고 (사)한국전기차산업협회(KEVIA / 회장 원춘건)의 주관으로 전기차 제작사, 개조사, 수입사의 담당(책임)자가 참여하였다. 이날 참석기업으로는 현대▪기아자동차, CT&T, LEO-Motors, ATT R&D, 에코넥스, 탑알앤디, 이룸지엔지, 파워프라자, 삼양옵틱스, 융진기업, BYD 등으로 국민전기차 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을 밝혔다.

보급형 국민전기차 개발/생산 및 보급 사업의 컨소시엄은 Close group 형태로 상호 NDA(비밀유지계약)를 통해 진행되며 표준화 포럼을 구성하여 공동의 메인플렛폼 개발 및 부품표준화로 대량생산체계를 구축한다. 이에 부품가격 인하 및 전기차 보급을 위한 다양한 이용형태에 따른 서비스 보급모델을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므로 조기에 전기차의 보급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Ċ
Hunt Bae,
2012. 7. 29. 오후 10:36
Comments